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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광고 1. AI활용해서 로고 제작

AI활용

by 말랑작가 2024. 1. 30.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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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나만의 광고를 만들 수 있을까? 아니다. 최소한 온라인 광고의 기초는 알고 있어야한다. 광고는 대부분 광고비를 지불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그냥 AI를 활용해 홍보콘텐츠를 만든다고 광고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온라인 광고 개념

 

1.온라인 광고 개념:
 네이버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플렛폼에서 홍보콘텐츠를 노출시키는 시간, 위치를 빌리는 행위로 정의.

2. 온라인 광고위 종류
 - 검색광고의 경우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창에 쳤을 때, 광고제목, 설명, 유입시킬 홈페이지(쇼핑몰)나 블로그(카페)를 url을 노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배너광고는 광고물의 게시기간 또는 노출시간에 따라 웹사이트 또는 카페와 같은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 플랫폼의 특정 위치에 고정 노출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 SNS광고는 광고주 게정으로 별도 개설한 뒤  광고물 노출시킬 타겟을 정의한 뒤, SNS사용장의 피드에 비정기적, 비정규적으로 광고물 노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채널광고는 특정채널 사용자에게 추천 광고물로 노출시키는 형태로 진행한다.  

 

대부분의 광고는 유상으로 진행되고, 특정 조건 시에 무료일 수는 있다. 광고주가 돈을 내고 광고하는 목적은 무엇일까? 트래픽 확보하기 위해서 이벤트와 함께 진행한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 온라인마케팅 전략 2. 온라인 트래픽 구축   https://malrangstory.tistory.com/5

 

창업자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 2. 온라인 트래픽 구축

온라인마케팅에서 검색마케팅이 중요하고, 검색최적화(SEO)과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또한 검색노출 잘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효한 키워드 확보, 사이트 내 검색최적화(S

malrangstory.tistory.com

 

 

구축한지 얼마되지 않은 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와 같은 검색노출 채널의 겨우, 반드시 트래픽을 쌓아주어야 검색순위가 올라가고, 사이트 유입량이 증가시킬 수 있다. 초창기 온라인 광고는 트래픽을 확보 목적으로 많이 시행한다 

 

온라인광고를 하고싶은데, 무엇을 도와줄 수 있니?

 

온라인 광고는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단계와 팁입니다.
1. 목표 정의: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명확하게 설명하세요. 브랜드 인지도 제고,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 ​​판매 창출 등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이 전략의 지침이 될 것입니다.

2. 고객 타겟팅하세요:
 타겟 고객의 인구 통계, 관심사 및 온라인 행동을 이해하십시오. 이 정보는 적절한 사람들에게 도달하도록 광고를 맞춤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온라인 광고플랫폼 선택:
타겟에 맞는 온라인 플랫폼을 선택하십시오. 인기 있는 광고 플랫폼으로는 Google Ads, Facebook 광고, Instagram 광고, 네이버 검색 광고, 구글 광고 등이 있습니다. 각 플랫폼에는 고유한 장점과 잠재고객 인구통계가 있습니다.

4. 강력한 광고 콘텐츠 만들기:
 매력적이고 관련성 높은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고품질 이미지, 눈길을 끄는 헤드라인, 명확한 클릭 유도 문구를 사용하세요. 제품이나 서비스의 고유한 판매 포인트를 강조하세요.

5. 예산 설정:
 광고주의 목표와 자원에 따라 광고 예산을 결정하십시오. 많은 플랫폼에서는 지출을 통제하기 위해  일일 예산이나 캠페인 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고객 타겟팅 팁 제공: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타겟팅 옵션을 활용하여 특정 인구통계, 관심분야 및 행동에 도달하세요. 이렇게 하면 가장 관련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전환 최적화:
 목표가 특정 행동(예: 구매,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라면 전환을 위해 광고를 최적화하세요. 여기에는 전환 추적을 설정하고 다양한 광고 소재와 타겟팅 옵션을 실험하는 작업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8. 성과 모니터링 및 분석:
 정기적으로 광고 성과를 모니터링하세요. 대부분의 광고 플랫폼은 노출수, 클릭수, 전환율, 투자 수익률(ROI)과 같은 주요 지표를 추적하는 분석 도구를 제공합니다.

9. A/B 테스트
 다양한 변형 광고를 테스트하여 무엇이 잠재고객에게 가장 잘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여기에는 다양한 헤드라인, 이미지, 광고 문구 및 타겟팅 옵션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10. 적응 및 개선: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조정하고 광고를 개선하세요. 여기에는 타겟팅 조정, 광고 크리에이티브 수정 또는 보다 성공적인 캠페인에 예산 재할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1.다양한 광고 형식 살펴보기:
플랫폼에 따라 동영상 광고, 캐러셀 광고, 양방향 광고 등 다양한 광고 형식을 실험해 보세요. 다양한 목표에 따라 다양한 형식이 더 나은 실적을 낼 수 있습니다.

12. 최신 정보를 엡데이트 업계 동향, 업데이트 및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을 확인
하세요. 이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기회를 활용하도록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목적에 맞춰 온라인광고채널이 정해지고 나면 광고물(광고 콘텐츠)을 만들어야 한다. 소상공인의 경우 상호와 브랜드개념이 뚜렷하게 구별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브랜드(영어: brand)
어떤 경제적인 생산자를 구별하는 지각된 이미지와 경험의 집합이며 보다 좁게는 어떤 상품이나 회사를 나타내는 상표, 표지이다. 숫자, 글자, 글자체, 간략화된 이미지인 로고, 브랜드 컬러, 슬로건를 포함한다. 브랜드는 특히 기업의 무형자산으로 소비자와 시장에서 그 기업의 가치를 상징한다. 마케팅, 광고, 홍보, 제품 디자인 등에 직접 사용되며, 문화나 경제에 있어 현대의 산업소비 사회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출처 : 위키백과 ]

 

[쳇GPT 요약]
브랜드는 단순한 로고나 이름 그 이상입니다. 이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있는 기업이나 제품의 전체 정체성과 인식을 포괄합니다. 브랜드 정의에 기여하는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고, 색상,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요소 등 브랜드의 시각적 요소가 포함됩니다. 일관되고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브랜드 개성:
 브랜드에는 청중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정의하는 성격이나 특성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는 재미있고, 진지하고, 혁신적이며, 신뢰할 수 있나요? 이러한 특성은 소비자가 브랜드와 어떻게 연결되고 관련되는지를 결정합니다.

3. 브랜드 가치:
 브랜드가 갖고 있는 가치는 브랜드의 기본 원칙입니다. 이는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가 상징하는 바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겟 고객의 가치에 부합하는 브랜드는 종종 더 강력한 연결을 형성합니다.

4. 브랜드 약속:
 브랜드가 고객에게 하는 약속입니다. 이는 품질, 서비스 및 전반적인 경험 측면에서 고객이 브랜드에 기대할 수 있는 것을 반영합니다. 브랜드 약속을 지속적으로 이행하면 신뢰가 쌓입니다.

5.브랜드 포지셔닝:
 브랜드 포지셔닝은 경쟁사와 비교하여 브랜드가 어떻게 인식되는지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소비자의 마음 속에 뚜렷한 위치를 차지하는 고유한 가치 제안을 식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6. 브랜드 경험:
 모든 접점에서의 상호 작용을 포함하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갖는 전반적인 경험입니다. 여기에는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 고객 서비스, 온라인 활동, 포장 등이 포함됩니다.

7.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가 시각적 또는 청각적 신호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식별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는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8. 브랜드 충성도:
 고객이 다른 브랜드보다 특정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택하는 정도.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려면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초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9. 브랜드 확장:

 신제품이나 새로운 시장에서 기존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확장은 기존 브랜드 자산을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소개합니다.

10. 브랜드 자산:
소비자가 인식하는 브랜드의 가치와 강점. 높은 브랜드 자산은 브랜드와의 강력하고 긍정적인 연관성을 의미하며, 이는 고객 선호도와 충성도로 이어집니다.

1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가 브랜드의 가치, 제품, 개성을 타겟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메시지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입니다. 여기에는 광고, 마케팅 캠페인, 소셜 미디어 및 기타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포함됩니다.

12. 브랜드 일관성:
모든 브랜드 요소와 터치포인트에서 일관된 이미지와 메시지를 유지합니다. 일관성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약하자면, 브랜드는 로고와 같은 유형의 요소를 넘어 인식, 가치, 고객 경험 등 무형의 측면까지 확장되는 다면적인 존재입니다. 강력하고 긍정적인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소비자의 마음에 지속적이고 호의적인 인상을 남기기 위해 이러한 다양한 구성 요소를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합니다.

 

광고를 하기 전에 브랜드를 확실하게 정리해야한다. 사업자등록증에 적힌 상호가 사업의 브랜드 100% 일수는 없다. 우선AI를 활용해서 로고를 만들어보자 

 

로고 디자인 어떻게 할까?

 

Canva 사이트를 검색해서 회원 가입을 한다. Canva는 디자인 샘플을 주는 디자인플렛폼이라 정의 할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 콘텐츠마케팅을 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전문 디자인 템플릿(샘플)을 무상 또는 유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메일로 회원가입 > 사용자 등록 > 이메인 본인인증 > 쿠키허용 > 사용 가능

 

검색창에 로고 입력 > 로고 템플릿 중 선택 

 

로고 템플릿 중 왕관 또는 pro, 동전 표시는 유료템플릿이기 때문에 디자인 변경은 할 수 있지만 다운로드가 안된다는 점 유의해야 한다. 무료템플릿은 아무 표시가 없으며, 다운로드에 제약이 없지만 광고와 같이 상업용으로 이용할 때 저작권 문제가 발생될 여지가 있다는 점 유의해야 한다. 결과론적으로 광고로 쓸 로고, 카드뉴스, 동영상템플릿의 경우, 유료 구독하는 편이 유리하다

 

마음에 드는 템플릿 선택 후 디자인 편집작업할 수 있다

Canva 로고 템플릿 캡처

다른 방법으로 Canva 내에 있는  AI앱(로고메이커)을 이용해서 로고 제작할 수 있다.

 

 

로고 제작은 Ai활용하기보다 Canva에서 로고템플릿 활용하는 것이 훨씬 퀄리티가 좋은 듯하다. 필자처럼 디장인재주 없는 소상공인, 창업자 여러분께서 많이 활용해보시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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