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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자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 2. 온라인 트래픽 구축

AI활용

by 말랑작가 2024. 1. 26.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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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에서 검색마케팅이 중요하고, 검색최적화(SEO)과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또한 검색노출 잘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효한 키워드 확보, 사이트 내 검색최적화(SEO)과정, 모바일 최적화, 콘텐츠 최적화, 사용자 편의 사이트구조(UX) 등을 있다고 했습니다. 

 

최적화하기만 하면 이제 검색노출 잘되는건가?

 

NO ~
검색마케팅 잘하기 위한 준비과정이라 생각하면 편안해질꺼야!

 

 사실 창업자나 소상공인들이 검색최적화만 해도 마케팅 잘하는 것이다. 문제는 그것으로 충분한 검색순위를 차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트래픽을 확보해야 한다.

웹 트래픽 (web traffic)은 웹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이 데이터를 주고받은 양이다. 이는 인터넷 트래픽 큰 부분이다. 이는 방문자 수와 방문 페이지 수에 따라 결정된다. 사이트들은 오고가는 트래픽을 감시하면서 사이트의 어느 부분이나 페이지가 유명한지, 또 특정 국가의 사람들이 어느 페이지를 가장 많이 보는지 등을 파악한다. 
[위키백과 발췌]

 

 트래픽은 한마디로 온라인에서 사용자가 하는 모든 행위로 인해 발생되는 데이터를 의미한다. 어떤 사이트에 유입량, 체류하는 시간, 답글과 공감 수,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 량, 구독자 수 등등 이 모든 것을 트래픽이라 한다

검색에서 웹 트래픽이 미치는 영향은?

 

웹사이트 트래픽은 검색 엔진 순위와 전반적인 온라인 가시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검색 엔진, 특히 Google은 사이트의 관련성, 권위 및 사용자 만족도를 결정하기 위해 웹사이트 트래픽과 관련된 다양한 측정항목을 고려합니다. 검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트래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연 검색 순위:
 검색 엔진, 특히 Google은 웹사이트의 인기도와 관련성을 분석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트래픽이 많은 웹사이트는 더 가치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으며 결과적으로 검색 엔진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하루 10,000명이 유입 블로그 A > 하루 100명 유입 블로그 B
 유입량이 많은 A블로그가 B블로그보다 검색노출이 잘되는 이유는 검색엔진이 A블로그의 유입 트래픽이 높은 것을 보  고 더 높은 순위를 주기 때문이다.

2.클릭률(CTR):
검색조회 결과를 본 후 클릭하는 사람의 비율인 클릭률은 중요한 지표입니다. 웹사이트의 CTR이 지속적으로 높다면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제목과 메타태그 설명은 CTR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로 통한 유입을 확장시키고 싶다면, 제목 및 설명, 대표사진을 매력적으로 작성해야 한다
  검색자를 끌여들이는 요소가 낮거나 제목장사로 인한 낮은 클릭률은 반드시 개선해야한다.


3.체류 시간:
체류 시간은 사용자가 검색 결과를 클릭한 후 웹페이지에서 보내는 시간입니다. 사용자가 빠르게 페이지를 떠나면(불만족 표시) 순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체류 시간이 길다는 것은 사용자가 콘텐츠를 가치 있다고 여기고 잠재적으로 순위가 향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이탈률:
이탈률은 다른 페이지와 상호작용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떠나는 방문자의 비율을 측정합니다. 이탈률이 높으면 검색 엔진에 콘텐츠가 관련성이 없거나 관심을 끌지 않는다는 신호를 보내 잠재적으로 순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5사용자 참여 신호:
소셜 공유, 댓글, 세션당 조회한 페이지뷰 수와 같은 측정항목은 사용자 참여 신호로 간주됩니다. 참여도가 높은 웹사이트는 더 가치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검색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NS를 통해 외부공유, 다른 사이트로 공유, 사이트 내 다양한 페이지 유입은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6.모바일 친화성: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검색 엔진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우선시합니다. 웹사이트가 모바일 사용자로부터 트래픽을 받고 긍정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면 검색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브랜드 권위 또는 신뢰
트래픽 증가는 브랜드 권위 구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브랜드가 더욱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짐에 따라 검색 엔진은 동일한 틈새 시장에 있는 다른 웹사이트보다 귀하의 웹사이트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트래픽이 다 긍적적이지 않다는 점 유의, 어그로행위로 인한 트래픽 증가는 채널신뢰도 하락의 요인)
8.로컬 SEO 영향:
실제 위치가 있는 비즈니스의 경우 지역 검색결과는 지역 웹사이트 트래픽의 양과 관련성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리뷰, 지역 인용, 지역 청중과의 참여는 지역 검색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시]
대구에 사는 검색자 '맛집'을 검색할 경우, 다른지역 맛집보다 대구지역맛집이 노출될 가능이 높다. 대구지역맛집 중 웹 트래픽이 많이 쌓인 맛집이 상위에 노출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웹사이트 트래픽은 중요한 요소이지만 검색 엔진 순위를 결정하는 유일한 요소는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품질 콘텐츠, 관련 키워드, 백링크 및 기타 SEO 요소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페이지 내 요소와 페이지 외부 요소를 모두 고려하는 SEO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은 검색 엔진 순위에서 지속 가능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웹 트래픽 증가를 통해 창업자의 사이트나 블로그, 쇼핑몰, 플레이스를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온라인마케팅을 중 검색마케팅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트래픽을 쌓아주는 노력을 해야 한다

 

 

 

웹 트래픽 쌓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줘 !

 


쳇GPT 답변]

웹 트래픽 구축은 다양한 전략을 포함하는 다면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웹 트래픽을 늘리고 구축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 엔진 최적화(SEO):
 -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고 관련 키워드로 콘텐츠를 최적화하세요.
 - 타겟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고품질의 유익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듭니다.
 - 메타 제목, 메타 설명 및 헤더를 최적화합니다.
 - 평판이 좋은 웹사이트에서 고품질 백링크를 구축하세요.

[ 좋은 콘텐츠를 공유하면 노출이 늘어난다는 당연한 이야기]

2. 콘텐츠 마케팅:
 - 블로그 게시물, 카드뉴스, 동영상 등을 가치 있고 공유 가능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시하십시오.
 - 게시의 일관성을 유지하려면 콘텐츠 달력을 사용하세요. 소셜 미디어, 이메일 뉴스레터 및 기타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홍보하세요.

[ 예시]
쇼핑몰의 고객후기, 제품사용 방법 또는 노하우 담는 블로그, 온라인커뮤니티는 우리의 사이트에 정기적인 트래픽을 쌓아준다

3. 소셜 미디어 마케팅:
 -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콘텐츠 또는 링크를 공유하세요.
 - 댓글, 공유,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세요.
 - 소셜 미디어 광고를 사용하여 더 많은 팔로워에게 다가가세요.

[ 예시]
SNS는 팔로워를 가망고객으로 만들어가는 목적으로 운영하고, 트래픽을 쌓아가야한다

4. 이메일 마케팅:
 -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고 귀중한 콘텐츠와 업데이트가 포함된 정기 뉴스레터를 보내세요.
 - 개인화되고 타겟화된 이메일 캠페인을 사용하여 트래픽을 유도하십시오.


 5. 게스트 블로깅:
 - 업계에서 유명하거나 평판이 좋은 웹사이트에 홍보콘텐츠를 게시하세요.
 - 홍보콘텐츠에 귀하의 웹사이트로 돌아가는 링크를 포함하세요.

  [예시]
  - 홍보 대행 : 블로그 기자단, 블로그 체험단, 온라인신문사 등 기사의뢰
  - 배너광고 : 카페, 온라인커뮤니티에 배너광고비 지불
  - 게시물 홍보 : 온라인커뮤니티에 비용을 주고 홍보기사 업로드

 6. 인플루언서 마케팅:
 - 귀하의 사업아이템과 연관해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협력하여 홍보하세요.
 - 인플루언서를 통하여 콘텐츠 제작하거나, 귀하의 홍보콘텐츠를 공유하도록 하세요.

 [예시]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의 인플루언서에게 홍보 의뢰

7. 온라인 광고:
 - Google Ads와 네이버광고 같은 플랫폼에서는 클릭당지불(PPC) 광고를 사용하세요.
 - Facebook, Instagram 같은 플랫폼에서 소셜 미디어 광고를 실행하세요.

8.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
 - 귀하의 사업 아이템과  관련된 SNS 커뮤니티에 참여하십시오.
 -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관련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삽입하여 귀하의 사이트로 유입
 
9. 지역 검색 최적화:
 - 지역 가시성을 위해 Google 마이 비즈니스,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하고 최적화하세요.
 - 고객이 지역 리뷰 사이트  또는 지도영역에  리뷰를 남기도록 권장합니다.

10. 콘테스트 및 경품 행사 실행:
 - 사용자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나 경품 행사를 주최합니다.
 -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참가자에게 콘텐츠를 공유 이벤트 시행하세요.

11. 내부 연결:
 - 콘텐츠 내의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사용자를 귀하 웹사이트로 유입하세요.
 - 이렇게 하면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고 방문자가 사이트를 더 많이 탐색할 수 있습니다.

12.다른 웹사이트와 협력:
 - 교차 프로모션이나 협업을 위해 다른 웹사이트와 제휴하세요.
 -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링크를 교환하고, 공동 캠페인을 실행하세요.

13. 분석 모니터링:
 - Google Analytics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반응을 유도하고,  웹사이트 성과를 추적하십시오.
 - 사용자 행동을 분석하여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합니다.

웹 트래픽 구축은 지속적인 과정이며 성공은 종종 이러한 전략의 조합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일관성과 적응성이 핵심이므로 분석 및 변화하는 추세에 따라 접근 방식을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조정합니다.

 

쳇QPT가 알려준 방법으로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트래픽 유도하고 농사짓듯이 트래픽을  쌓아가다보면 어느새 검색노출 성적이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일관성을 가지고 꾸준하게 트래픽을 구축가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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