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창업가 김종광입니다. 오래동안 미뤄뒀던 저의 창업이야기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저 사무실에 있는 책상서랍에서 저와 비슷한 길을 걷는 창업자,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실제적이고 도움되는 정보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23살에 첫 창업을 했구요 그이후로 총 14번의 창업을 했습니다. 업종은 포장마차, 고물수집, 폐기물수집, 철거, 박스제조유통, 박스판매무인매장, 무인점포솔루션개발, 마케팅연구소, 컨설팅업, 교육, 행사기획, 무인편의점, 무인제과점, 광고업, 인테리어업, 문화예술협동조합 등 다양한 업종으로 창업했고 그중 국비지원 받아서 창업한 사례는 4번, 업종전환 8번, 폐업 8회, 현재는 무인점포솔루션개발, 마케팅연구소, 컨설팅업, 교육 및 행사기획, 무인편의점, 무인제과점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의 다양한 창업경력을 살려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에서 외래교수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창업지원단 특강과 여러 기관에서 창업, 온라인마케팅 관련 강의와 컨설팅,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에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페이스북프로필을 연결해 놓겠습니다
제가 창업가의 낡은 서랍 블로그에서 다룰 키워드는, 창업, AI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에 관련한 이야기입니다.
많이기대해주세요 이상 말랑작가 김종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